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로이터 "폭스바겐, 중국 전기차ㆍ배터리 기업 인수 임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로이터 등 외신 보도…"이르면 29일 계약 발표 예정"

이투데이

(사진제공=폭스바겐코리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독일의 자동차 기업 폭스바겐이 중국 자동차 관련 기업들을 인수합병(M&A)하기 위한 협상의 최종단계에 도달했다.

27일 로이터 등 외신에 따르면 폭스바겐은 중국 자동차 기업 JAC 모터스의 모회사인 안후이-장화이 자동차그룹의 지분 50% 인수를 놓고 협상 중이다.

폭스바겐은 인수 대금으로 4억9100만 달러(6058억 원)를 요구받고 있다. JAC 모터스는 폴크스바겐의 중국 측 전기자동차 합작사업 파트너다.

폭스바겐은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인 궈쉬안 하이테크의 지분 27%를 매입해 최대주주가 되는 협상도 진행 중이다.

27%의 주식 가치는 11억6000만 달러(1조4314억 원) 규모로 평가된다. 두 개의 계약은 이르면 29일 발표될 수 있다고 로이터통신은 전했다.

폭스바겐은 이미 중국에서 중국제일자동차그룹(FAW), 상하이자동차(SAIC)와 합작회사를 설립해 자동차를 제조해왔다.

두 개의 인수합병이 완료될 경우 폭스바겐은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 최대 외국 기업의 위치를 공고히 할 것으로 보인다.

폭스바겐은 지난해부터 전기차 분야를 최대 중점 사업으로 설정하고 공격적인 투자에 나서고 있다.

중국 시장에서는 2025년까지 연간 150만 대의 전기차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투데이/한영대 기자(yeongdai@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