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DIMF 뮤지컬아카데미 교육생 48명 선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딤프 오디션. 제공|딤프


[스포츠서울 김효원기자] ‘DIMF 뮤지컬아카데미’는 제6기 교육생 48명을 선발하고 6월 1일부터 7개월간 교육에 돌입한다.

‘DIMF 뮤지컬아카데미’는 체계적인 창작 인력 발굴 및 배우 육성을 위해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 티벌(이하 DIMF)이 지역 최초로 시작해 전액 무료로 운영중인 뮤지컬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제6기를 맞이한 DIMF 뮤지컬아카데미는 지난 5년간 총 216명의 교육생을 배출했으며 이들은 수료한 이후 바로 뮤지컬 현장에 투입되는 등 교육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가고 있다.

‘창작자과정(극작/작곡)’과 ‘뮤지컬 배우과정’을 각각 모집하는 제6기 DIMF 뮤지컬아카데미에 코로나19사태 속에서도 창작자과정 52명(극작 26명/작곡 26명), 뮤지컬 배우과정 66명으로 역대 최다 인원인 118명이 지원했다.

제6기 DMF 뮤지컬아카데미 강사인 성재준 작가 및 연출은 “2016년부터 DIMF 뮤지컬아카데미의 창작자과정에 함께 해오면서 지원자들의 수준은 높아지고 창작 활동 범위 또한 넓어지고 있음을 느낀다”며 “특히, 이번 지원자들이 참신한 작품 소재와 폭 넓은 장르를 발견해낼 수 있는 잠재성이 충분하다고 생각하며 이들이 한국 창작뮤지컬 산업에도 큰 기여를 할 것이라 기대된다”고 전했다.

지난 23일 7시간 동안 진행된 2차 심층 오디션에 창작자과정 22명, 배우과정 26명까지 총 48명의 교육생이 ‘제6기 DIMF 뮤지컬아카데미’ 수강의 기회를 얻게 되었으며, 이들은 6월 1일 각 과정별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7개월간의 여정에 돌입한다.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은 “매년 많은 관심과 애정을 받고 성장하고 있는 ‘DIMF 뮤지컬아카데미’가 이제는 안정기에 접어들었다고 할 수 있다. 꾸준히 증가하는 지원자 수와 수료생들의 괄목할 만한 성과 등 DIMF와 강사진들의 전폭적인 지지로 이뤄낸 결과이며, 최고의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며 포부를 전했다.

eggroll@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