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늘어나는 눈 밑 주름…하안검 수술로 개선 가능할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피부가 얇아 쉽게 노화가 나타난다. 특히 눈 밑은 세월이 흐르면서 피부가 늘어지고 지방이 처져 두툼해질 수 있는데, 이 경우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실제보다 더 나이 들어 보이게 하고, 우울하고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다.

눈 밑에 나타나는 이러한 현상은 눈 밑의 지방을 감싸고 있는 안와격막과 피부가 처지고 늘어져 생긴다. 이렇게 격막과 피부가 처지게 되면 눈 밑의 지방이 제 위치가 아닌 아래쪽으로 밀려 내려가면서 눈 밑에 지방이 불룩하게 튀어나오게 되고, 피부 역시 영향을 받아 처지고 늘어지게 된다. 이로 인해 눈 밑에 다크서클이 심해지거나, 꺼짐이 생기고, 지방이 불룩하게 튀어나올 수 있다. 이 때 선피부와 안와지방, 격막을 개선할 수 있는 하안검 수술을 선택할 수 있다.

하안검수술은 일반적으로 눈 밑 1~2mm를 수평 절개한 뒤 진행된다. 절개를 한 뒤에는 눈 밑의 지방을 제거하거나 재배치하고 안와격막을 강화해준다. 이후 늘어지고 처진 피부를 제거한 뒤 꼼꼼하게 봉합하여 수술을 마무리하게 된다.

수술시간은 1시간 정도 소요되며, 수면마취로 진행된다.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회복기간은 1~2주 정도 소요된다. 일상생활은 수술 당일부터 가능하지만, 고개를 숙이거나 엎드리는 행동, 강한 운동은 피하는 것이 좋다.

조종제 와우성형외과 원장은 “하안검 수술은 눈 밑의 불룩 튀어나온 지방과 다크서클, 늘어지고 처진 피부를 개선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러나 정확한 진단 없이 무리해서 수술을 진행할 경우 안검외반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덧붙여 “비용이나 가격만 고려하고 수술할 병원을 선택하기보다는, 수술 경험이 많고 눈 밑 수술에 노하우가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부작용을 줄이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만들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투데이/김소연 기자(kimsoyeon@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