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1 (토)

"호국 영웅 다시부르자"…'온라인 롤콜' 캠페인에 최불암도 엑소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평화 기자]

6·25전쟁 70주년 사업추진위원회(공동위원장 정세균·김은기)가 6·25전쟁 전사자 17만5801명을 추모하고 기억하기 위한 '호국 영웅 다시 부르기' 온라인 롤콜(roll-call) 캠페인을 이달 6일부터 8월 14일까지 70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6·25전쟁 70주년을 맞아 국민들의 자발적인 참여 속에 6‧25전쟁에서 전사한 국군 및 유엔군 참전용사의 이름을 불러 그분들의 희생과 헌신을 특별히 기억하기 위해 계획됐다.

‘꺼지지 않는 불꽃! 영웅들을 기억합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PC와 모바일을 통해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the300]우선 6일 공개한 누리집(www.70rollcall.com)에 접속하면 롤콜의 의미와 목적을 알 수 있는 홍보영상을 볼 수 있다. 참여자가 영상 속 촛불을 선택하여 클릭하면, 전사자의 이름이 자동으로 불리며, 한 사람이 최대 10명까지 호명할 수 있다.

특히, 본 캠페인에는 국민 아버지 배우 최불암, 인기 크리에이터 황신영, 육군 창작뮤지컬 <귀환> 출연자(EXO 도경수, 김민석/ FT아일랜드 이홍기) 등 유명인들이 참여해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향후 온라인 롤콜 캠페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참여자가 운영 중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등록 후, 누리집 주소(URL)를 남기면 ‘소문내기’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김평화 기자 peac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