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의 정보기술(IT) 전문 자회사인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이 위메이드트리가 구축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에 블록 파트너로 합류한다.
위메이드트리는 NBP와 블록체인 게임 및 플랫폼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NBP는 이번 협약을 통해 위믹스의 거버넌스 프로그램인 블록 파트너로 활동한다. 블록 파트너는 위믹스 노드 운영과 함께 기술, 사업 등 주요한 의사 결정에 참여한다.
NBP는 네이버 IT 전문 기업으로 네이버, 라인, 스노우 등 네이버 전 계열사의 보안, 클라우드, IDC서비스 등 IT 인프라 전반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2017년 4월부터는 기업용 클라우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양사는 위믹스 플랫폼 기반 기술과 IT 인프라, 플랫폼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적 협력을 이룰 방침이다. 위믹스는 특히 NBP의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해 이용자에게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NBP 관계자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위믹스와의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국내 블록체인 산업 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석환 위메이드트리 대표는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 블록 파트너에 합류함으로써 플랫폼과 관련된 여러 가지 역량을 보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블록체인 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이지영 D.STREET(디스트리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