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이슈 콘솔 게임 이모저모

'획기적 디자인' 차세대 콘솔 PS5 공개...간판 타이틀 'GTA5'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고용준 기자] 차세대 콘솔 플레이스테이션5(PS5)가 드디어 공개됐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이하 SIE)는 12일 'PS5 - 더 퓨처 오브 게이밍 쇼'를 통해 차세대 콘솔 플레이스테이션(이하 PS5)를 공개했다. 아울러 PS5 플랫폼으로 출시될 새로운 게임의 라인업도 공개했다.

수백만 게임 팬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실시간으로 방송된 PS5 더 퓨처 오브 게이밍'에서, SIE는 투톤의 볼드한 디자인으로 기존 플레이스테이션 콘솔에서 혁신적으로 탈피한 PS5의 하드웨어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PS5는 울트라 HD 블루레이 디스크 드라이브가 장착된 스탠다드 모델과 디스크 드라이브가 없는 디지털 모델 2개의 옵션으로 출시된다.

짐 라이언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CEO는 "우리는 플레이스테이션5와 함께, 게임에 대한 기대를 재정의하고 새로운 세대의 혁신적인 플레이 경험을 선보이기 위한 중대한 도약을 하고 있다”라고 하면서 “더욱 풍요롭고 아름다운 세상은 생각지도 못한 방식으로 우리의 감각을 사로잡을 것이며, 굉장히 빠른 로딩 속도는 우리가 그 세상을 더욱 매끄럽게 즐길 수 있도록 해 줄 것이다. 오늘 쇼케이스를 통해 차세대에서 펼쳐질 것들을 약간이나마 보여드릴 수 있었으며, PS5™의 출시로 가는 이 여정에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OSEN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PS5 콘솔 독점으로 출시되는 대형 타이틀들도 공개됐다. SIE와 락스타게임즈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역대 가장 큰 시리즈 중 하나인 GTA(Grand Theft Auto)가 PS5로 출시된다. 향상되고 확장된 버전의 GTA 5와 GTA 온라인은 2021년 하반기 PS5로 출시된다. GTA 5와 GTA 온라인은 다양한 기술 향상, 비주얼 업그레이드, 성능 개선을 바탕으로 PS5 하드웨어 기능을 십분 활용해 출시될 예정이다. 더불어, 새로운 스탠드 얼론 버전의 GTA 온라인도 출시되며, PS5 사용자는 해당 타이틀의 출시 후 첫 3개월 동안 무료로 접속할 수 있다.

일단 자격이 부여되면 게임을 계속 보유할 수 있다.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에 가입된 PS5 사용자는 원하는 만큼 GTA 온라인을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플레이스테이션4 용 GTA 5플레이어는 2021년에 PS5용 게임이 출시되기 전까지 매달 GTA $1,000,000를 받게된다.

다른 라인업도 쟁쟁하다. 플레이스테이션 스튜디오 독점 타이틀로는 마블 스파이더 맨 마일스 모랄레스, 그란 투리스모 7,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가 있다.

서드파티 개발사는 NBA 2K21, 레지던트 이블 빌리지 등의 블록버스터 프랜차이즈를 비롯해 데스루프, 프로젝트 아씨아와 같은 PS5 콘솔 독점으로 출시될 새로운 IP도 공개됐다. / scrapper@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