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원내대표 이모저모

박의장, 오후 여야 원내대표 회동…원구성 최종담판 시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강병철 강민경 이은정 기자 = 박병석 국회의장이 26일 오후 여야 원내대표와 국회 원구성 문제를 놓고 최종 담판을 모색한다.

박 의장은 이날 오후 1시 20분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를 만나 본회의 개최 및 상임위원장 선출 문제를 논의한다.

박 의장은 오전에는 양당 원내대표와 각각 회동했다.

이 자리에서 김 원내대표는 박 의장에게 3차 추경 처리를 이유로 이날 본회의를 열고 원 구성을 마무리해 달라고 재차 요청했다.

민주당 김영진 원내수석부대표는 박 의장 면담 직전 기자들에게 "박 의장은 새로운 국회를 할지 말지에 대한 역사적 선택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도 김 원내대표에 이어 박 의장을 면담하고 본회의 불참 및 상임위원 명단 제출 불가 입장 등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은 지난 15일 통합당이 불참한 가운데 군소 야당과 법제사법위 등 6개 상임위원장을 선출했다.

통합당은 정부·여당 견제를 위해 관행대로 법사위원장을 야당이 맡아야 한다며, 요구가 수용되지 않으면 의사 일정에 협조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연합뉴스

국회 본회의 오늘 열리나?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여야가 국회 원 구성을 놓고 입장차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26일 오전 박병석 국회의장(왼쪽부터)과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가 국회 본청으로 출근하고 있다. 2020.6.26 jeong@yna.co.kr



solec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