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4 (화)

"오픈마켓 고수 만들어 드립니다"…쿠팡, 초보 판매자 키운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아카데미' 개설

오픈마켓 시작하는 1인 또는 영세 상인 대상

뉴스1

(쿠팡 제공)©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최동현 기자 =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처음 온라인 판매를 시작하는 1인 또는 소상공인에게 '실전 노하우'를 전수하는 '판매자 아카데미'를 개설했다고 30일 밝혔다.

'판매자 아카데미'는 오픈마켓에 처음 진출하는 영세 소상공인 사업자를 위해 만들어졌다. 실제 판매자와 쿠팡 전문가들이 정확한 판매 관리법과 매출 성장 노하우를 알려준다.

아카데미 강좌는 크게 2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먼저 '성공 판매자에게 듣는 실전 매출 노하우'에서는 경륜을 갖춘 선배 판매자들이 오랜 시행착오 끝에 찾아낸 성공 비결을 들려준다.

쿠팡 마켓플레이스 앰버서더(대사)로 활동 중인 박은아 맘스 대표와 조용일 엘렌쥬얼리 대표를 비롯한 각 분야 멘토가 직접 출강한다.

'쿠팡 세일즈 컨설턴트가 알려주는 쿠팡 판매 기술' 강좌에서는 상품등록법부터 쿠팡 비즈니스 시스템 등 노하우를 알려준다. 오픈마켓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도 쉽게 기본기를 다질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만들어졌다.

전 강의는 쿠팡 마켓플레이스 공식 웹사이트 및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다. 쿠팡에 입점한 판매자가 아니어도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티파니 곤잘레스 쿠팡 마켓플레이스 시니어 디렉터는 "이번 판매자 아카데미는 오픈마켓 창업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든 쿠팡에서 쉽게 준비하고 빠르게 매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돕는 것에 초점을 맞춰 준비했다"며 "향후 순차적으로 유익한 강의를 늘려나가며 중소상공인 판매자와의 접점을 더욱 넓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dongchoi89@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