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총선 이모저모

대전 통합당 낙선자들 선거무효 소송…민주당 "총선 불복 시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낙선자들 "총선 앞두고 코로나19 핑계 금권·관권 선거"

민주당 "국난 극복에 힘 모아야 할 상황에 총선 불복"

연합뉴스

[연합뉴스 자료사진]



(대전=연합뉴스) 한종구 기자 = 4·15 총선에 출마했다가 낙선한 미래통합당 소속 대전지역 일부 후보들이 선거 무효 소송을 제기했다.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은 "통합당 총선 낙선자들이 민심을 거스르는 억지 선거 불복 움직임을 본격화했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1일 법조계와 정가에 따르면 총선 당시 대전 유성갑과 유성을에 출마한 통합당 장동혁 후보와 김소연 후보는 최근 대법원에 유성구선거관리위원장을 상대로 국회의원 선거 무효 소송을 제기했다.

이들은 "총선을 앞두고 지자체가 코로나19를 핑계로 긴급재난생계지원금과 아동양육 한시지원사업 등의 명목으로 엄청난 액수의 돈을 뿌렸다"며 "국가적 재난에 국가나 지자체가 재정적인 지원을 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선거일 직전에 예산을 집행하는 것은 합법을 가장한 우회적인 금권선거"라고 주장했다.

또 "선거 기간 지자체의 코로나 극복 현수막 대부분이 파란 바탕에 노란 글씨로 제작돼 특정 정당을 연상케 했다"며 "이는 무의식중에 유권자들에게 특정 정당을 지지하도록 유도하는 행위로 선거의 공정을 해하는 행위"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민주당은 '선거 불복 움직임'이라거나 '황당무계한 소송'이라며 비판했다.

최영석 민주당 대전시당 대변인은 "이들의 주장을 압축하면 국난을 극복하려는 행정적 움직임은 선거기간 모두 중단해야 한다는 것"이라며 "자신의 목적을 위해서라면 대전시민의 안위나 어려움 등은 아무 상관이 없다는 뜻이 아니면 과연 무엇이냐"고 따져 물었다.

이어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매진해도 모자란 시국에 국회를 마비시키려 하고 지역에서는 총선 불복을 위한 소송에만 매달린 게 통합당의 실체"라며 "이들의 모습을 국민과 시민이 어떻게 평가할지도 모른다면 공당으로서, 정치인으로서 자격 미달"이라고 비판했다.

최 대변인은 "통합당은 민심의 거대한 분노가 두렵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며 "국민과 시민의 준엄한 민심을 기만하고 허황된 야욕에 휩싸인 통합당의 통렬한 반성과 각성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jkha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