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 교육과 리더십을 연구하는 거꾸로미디어는 '내 인생 노답인데? 싶을 때 펼칠 책'을 출간했다고 2일 밝혔다.
박혜안·박병기 작가가 공동 집필한 신간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리더십'을 부제로 미래 교육과 리더십 철학을 이야기한다.
박혜안 작가는 자율형사립고(자사고)·외국어고, 대학의 자율전공학과를 졸업한 후 행정고시를 준비하며 삶 속의 막연한 불안감을 느꼈다.
박 작가는 이를 극복하기 위해 인생의 목적을 잃고 두려움이 들 때 힘이 되는 책을 집필하고자 멘토인 박병기 작가의 미래 철학을 연구했다.
청년 시절을 미국에서 보낸 박병기 작가는 미국에서 벌어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인종차별 현상 등을 통해 현 시대와 미래 시대를 아우르는 리더십 철학을 설명한다.
박혜안 작가는 박병기 작가의 핵심 철학을 에세이 형식으로 소개하며 진솔하고 생동감 있는 이야기를 전한다.
박병기 작가는 "책 후반부에 7가지 질문에 답하며 이 시대를 준비하는 미래 저널을 실었다"며 "책을 다 읽고 미래 저널을 작성해보면 새로운 변화가 감지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혜안 작가는 "함께 나누고 협력하며 상식이 통하는 사회를 만들고 싶을 뿐"이라며 "인생이 힘들 때 언제든지 펼쳐 보는 책이 되길 바라며 책을 읽는 모두가 행복해지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책은 교보문고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