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비트코인 반등! 기술적or추세적 반등 여부 확인 필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브리핑은 매일경제, 블록크래프터스, 데일리금융그룹과 함께하는 디스트리트에서 제공하는 암호화폐 시황입니다.

안녕하세요.

2020년 7월 2일 디브리핑의 문호준입니다.

지난 하루 동안의 암호화폐 주요 시황 살펴보겠습니다.

*2020년 7월 2일 오전 7시 기준입니다.

[비트코인]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전일 지지선인 1,100만원 부근에서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이 반등이 단기적인 기술적 반등인지, 아니면 추세 반등의 시작일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박스권 하단에서의 기술적 반등은 흔한 패턴이기에 아직은 관망이 필요합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시가총액 점유율)는 64.53%로 전일 대비 0.48% 하락했습니다.

하루동안 알트코인의 반등세가 비트코인보다 강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요 코인]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일 시가총액 상위 코인 중에서는 카르다노(ADA)가 +11.94%로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였으며, 비트코인에스브이(BSV)가 -0.91%로 가장 높은 하락률을 보였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르다노(ADA)는 차기 대형 업그레이드인 쉘리(Shelley)의 퍼블릭 테스트넷이 문제 없이 가동되고 있어 메인넷 전환에 대한 기대감이 커진 것이 가격 상승의 주 원인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확실히 단순 마케팅보다는 실질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코인들의 강세가 이어지는 ‘합리적인 시장’이 연출되고 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알트코인 중에서는 탈중앙화된 쇼트비디오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인 위쇼토큰(WET)이 일간 171%, 주간 367% 급등 중입니다. 현재 빗썸에서 대부분의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는 코인으로 시가총액 순위는 277위입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급등에 대해 ‘위쇼’ 측은 별다른 원인을 밝히지는 않았지만, 500% 상승을 축하하는 의미에서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7월 1일부터 7월 2일까지 이틀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위쇼토큰 트윗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브리핑에서 여러 차례 분석되었듯, 빗썸에서 주로 거래되는 코인의 특이 현상으로 파악됩니다. 관련해서는 지난 6월 8일 디브리핑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쇼토큰(WET) 외에는 센티널프로토콜(UPP)이 +50%, AMO코인(AMO)이 +43%, 펀디엑스(NPXS)가 +30% 오르는 등 몇몇 코인이 급등하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그 외 코인은 10% 내외 소폭 반등에만 성공했습니다.

낙폭이 큰 코인으로는 케이캐시(KCASH), 온톨로지가스(ONG), 카바(KAVA) 등이 있으며, 대부분 최근 강세를 보였던 코인으로 상승 후 합리적인 조정 단계로 보입니다.

[총정리]

비트코인과 알트코인간의 상관관계가 많이 약해졌다고는 해도 비트코인의 방향성에 따라 시장이 움직이는 모습은 큰 변화가 없습니다. 지금의 비트코인 반등이 추세 반등으로 이어질지 지켜본 후 투자 비중을 늘려도 늦지 않으니, 조금만 더 관망 해보시기 바랍니다. 1,100만원 재 이탈 전에는 현재 물량을 보유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것으로 2020년 7월 2일 디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호준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