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5 (금)

위니아딤채, 23kg 대용량 드럼세탁기 출시…스팀도 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위니아딤채가 솜이불까지 빨 수 있는 대용량 드럼세탁기를 새로 선보인다.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도 1등급을 획득했다.

위니아딤채는 2일 '위니아 드럼세탁기' 23㎏ 대용량 모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드럼세탁기 라인업 중 최대 용량으로, 부피가 큰 이불이나 수건, 의류 등을 한 번에 세탁할 수 있는 넓은 크기를 자랑한다.

에너지 소비 효율도 1등급이다. 정부가 추진하는 으뜸 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을 신청할 수 있어 구매 금액의 10%를 돌려받을 수 있다.

세척력은 '크린샷' 기능으로 대폭 강화했다. 세척력에 최적화해 설계된 노즐이 강력하게 물을 분사해 세제 용해도를 높이고 옷감에 세제가 더 쉽게 침투할 수 있게 돕는 원리다.

별 무늬 표면으로 구성된 세탁조(드럼통)도 빨래를 위로 올려주는 역할을 하는 리프터(Lifter)와 함께 세탁물을 빨래판에 비벼 빤 듯한 효과를 내면서 세탁력과 세정도는 향상시키고 옷감 손상을 최소화한다.

스팀도 쏴준다. 크린 스팀으로 적은 물만으로 옷감 속 찌든 때를 제거하고 살균한다. 한국의류시험연구원 위탁 시험 결과 생활 속 유해 세균인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폐렴균을 99.9%까지 제거했다.

세탁모드는 크게 스팀코스와 일반코스로 구분되며, 각각 표준과 쾌속 등 다양한 세탁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세탁 코스를 따로 저장해 사용할 수 있어 편의성을 높였다.

사용자 편의를 위해서는 세탁 도중에 빨래를 넣을 수 있는 세탁물 추가기능을 적용했고, 크린 스팀 통세척 기능으로 세탁조를 위생적으로 관리하는 것도 가능하다. '차일드락' 기능도 적용했다.

가격은 140만~150만원대다. 실버와 화이트 2개 색상이며, 모터는 10년 무상 제공한다. 8월에는 21㎏ 모델을 추가 출시할 예정이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이 위생적 측면을 고려해 세척력이 뛰어난 제품과 이불과 매트 등의 대용량 빨래도 가능한 제품을 구입하는 경향이 높다"며 "스팀기능으로 위생을 책임지고, 1등급효율로 합리적인 가격에, 자주 사용해도 유지비용이 부담되지 않는 위니아 드럼세탁기가 세탁기 구입을 위한 고객들의 좋은 선택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