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천안·청주자생한방병원, 지역사회와 상생·협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천안시축구단·한화솔루션과 MOU 체결

뉴시스

[서울=뉴시스] 천안자생한방병원 문자영 병원장(오른쪽)이 천안시축구단 이종기 단장과 협약식 이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천안자생한방병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송연주 기자 = 자생의료재단은 천안자생한방병원과 청주자생한방병원이 지난 1일 각 천안시축구단, 한화솔루션과 의료지원 업무협약(MOU)을 맺으며 지역사회 건강증진과 상생에 나섰다고 2일 밝혔다.

천안자생한방병원은 천안시축구단과 메디컬 스폰서 협약을 체결했다. 천안시축구단은 대한축구협회 세미프로 최상위 축구리그인 K3리그에 참가하는 축구팀이다.

앞으로 천안자생한방병원은 천안시축구단의 공식 지정병원으로서 소속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도록 돕고 경기 및 훈련 중 생기는 부상을 치료하는 한방 주치의 역할을 맡는다.

협약에 따라 천안자생한방병원은 천안시축구단 홈경기 시 의료진 파견, 선수단 및 임직원들에 대한 척추·관절 질환 치료지원 등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청주자생한방병원은 병원 인근 지역에 거점을 둔 기업과 협력해 지역시민 삶의 질 개선에 앞장선다. 청주자생한방병원은 세종특별자치시 부강면 소재 한화솔루션 세종사업장을 찾아 한화솔루션 첨단소재 부문 임직원들의 척추·관절 건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청주자생한방병원은 한화솔루션 첨단소재 부문 임직원들과 직계가족 2000여명의 건강증진을 위해 척추·관절 질환 예방정보를 제공하고 실질적인 치료에 앞장설 예정이다.

자생의료재단 박병모 이사장은 ”자생의료재단은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상생·협력하는 선순환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gyj@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