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매일유업 셀렉스, ‘코어 프로틴 플러스 식이섬유’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유업의 생애주기별 영양설계 전문 브랜드 '매일 헬스 뉴트리션'이 근육과 장 건강을 모두 고려한 건강기능식품 '셀렉스 코어 프로틴 플러스 식이섬유'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조선비즈

매일유업은 2일 기존 고어 프로틴 플러스 제품에 식이섬유를 더한 '코어 프로틴 플러스 식이섬유'를 출시했다./매일유업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코어 프로틴 플러스 식이섬유는 엄격한 품질 관리를 위해 분유 생산 공장에서 제조한다. 기존 '코어 프로틴 플러스'에 건강한 장 환경을 만드는 '썬화이버(Sunfiber)'를 보강한 제품으로 육류 위주의 식습관이나 체중관리로 인해 식이섬유가 부족한 성인들을 위해 만들었다. 유익균의 먹이가 되는 썬화이버(구아검가수분해물)는 장 환경을 산성으로 변화시켜 유익균을 늘리고 유해균을 줄여 건강한 장 환경을 만들어준다.

식이섬유뿐 아니라 단백질 섭취면에서도 최적의 조건을 갖췄다.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음식물로 섭취해야 하는 9가지 필수아미노산을 모두 고르게 가진 3가지 단백질(유청단백질, 카제인 단백질, 분리대두 단백질)을 엄선했다.

여기에 근육과 뼈 건강을 위한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를 비롯해 활력을 위한 비타민B군과 정상적인 면역 기능을 위한 아연까지 더했다. 1회 섭취량인 분말 3스푼(42g) 기준으로 단백질은 20g, 칼슘은 300mg, 마그네슘은 100mg, 비타민D는 20㎍, 그리고 근육생성에 도움이 되는 필수아미노산 류신(부원료)은 3000mg 함유돼 있다.

우유의 진하고 고소한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유당은 우유의 10분의 1로 줄여 평소 유당 때문에 우유를 잘 마시지 못한 사람도 편하게 마실 수 있다. 까다롭게 관리하는 유아식 생산과 동일한 생산품질관리시스템을 적용했고 WET블렌딩 공정으로 가공해 분말 한 알 한 알의 영양이 균일하고 물에 잘 녹는다.

코어 프로틴 플러스 식이섬유는 200ml 물에 '코어 프로틴 플러스 식이섬유' 분말을 3스푼 넣은 후 가볍게 섞어 마시면 된다. 권장소비자가격은 3만2000원으로 매일다이렉트와 매일유업 직영스토어, 온라인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코어 프로틴 플러스 식이섬유는 고단백에 식이섬유까지 보강해 근육은 물론 장 건강까지 한꺼번에 챙길 수 있는 일석이조 제품"이라며 "평소 정제된 탄수화물이나 육류 위주의 식사로 야채나 과일을 통한 식이섬유 섭취가 부족한 사람들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윤희훈 기자(yhh22@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