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5 (토)

롯데, 동대문 새싹마을마당에 ‘mom편한 놀이터’ 13호점 개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쿠키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롯데는 2일 서울시 동대문구 새싹마을마당에 ‘mom편한 놀이터’ 13호점을 열었다.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롯데그룹은 2일 서울시 동대문구 휘경동 새싹마을마당에 ‘mom편한 놀이터’ 13호점을 열고 본격 운영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날 오픈 행사에는 롯데지주 커뮤니케이션실 오성엽 사장, 더불어민주당 안규백 국회의원,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연순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mom편한’은 롯데가 엄마의 마음이 편안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의지로 2013년 론칭한 롯데의 사회공헌 브랜드다. ‘mom편한 놀이터’는 놀 권리를 점점 잃어가는 전국 곳곳의 아이들을 위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친환경놀이터를 만들어주는 프로젝트로, 지난 2017년 8월 부산시 동래구에 1호점을 오픈했다.

올해 4년째인 ‘mom편한 놀이터’는 단순히 놀이시설을 조성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창의적인 어린이 놀이문화를 만들어 나가는데 힘을 보태기 위해 지난해부터 조성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의 다양한 의견이 반영된 놀이터를 만들기 시작했다. 이번 ‘mom편한 놀이터’의 조성 워크숍에서는 특별히 제작된 교구재를 활용해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에 문을 연 13호점 역시 아이들의 아이디어를 반영해 만들어졌다. 기존 놀이터들과는 다르게 미로형태의 동선을 적용하는 등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요소를 담은 폐쇄형 놀이터로 디자인됐다.

또 ‘mom편한 놀이터’ 가 조성된 새싹마을마당이 지역주민의 휴게 공간으로 이용됐던 것을 감안해 다목적 ‘mom편한 테라스’를 설치하고, 놀이터 동선 바닥에도 놀이포장길을 적용해 아이들이 다양한 놀이활동을 할 수 있게 했다.

롯데지주 오성엽 사장은 “코로나19로 활동의 제약이 있지만 아이들이 mom편한 놀이터 13호점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