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마사회 도봉지사, 우리문화전수학교 및 노인의 날 행사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마사회 도봉지사, 대한노인회도봉구지회에 기부금 전달 모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김재홍 기자]

한국마사회 도봉지사(지사장 김국연)는 지난달 17일 상반기 지정기부금 공모사업에 선정된 대한노인회도봉구지회 “24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와 “우리문화전수학교”에 후원금 700만원을 전달했다.

앞서 지난 6월 마사회 도봉지사 기부금심의위원회는 대한노인회도봉구지회가 제출한 두 건의 사업에 대해 심사한 결과 최종 기부금 지원을 결정했다.

대한노인회도봉구지회 “24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는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윤리가치관 확립 및 경로효친 의식차원이며, “우리문화전수학교”는 우리문화의 우수성을 알려 문화민족으로서의 자긍심 고취 및 이웃공동체를 회복하기 위함을 선정 이유로 들었다.

대한노인회도봉구지회는 노인의 날 기념식 행사장에서 우리문화전수 노력을 위해 어르신 10명이 고고장구, 난타공연 등 재능기부활동을 통해 관객들에게 신명나는 분위기를 조성할 것으로 보고있다.

특히 대한노인회도봉구지회 관계자는 “우리문화전수학교에 어르신의 경험과 전문성을 통해 세대 간 사회통합 저변확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국연 지사장은 “지속적인 코로나19로 인해 어두운 사회적 분위기에 어르신들의 우리문화전수 노력은 많은 세대가 공감하고 있다”면서 “이웃공동체간 신뢰 회복운동에 노력하고 계신 어르신들을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도봉 김재홍 기자 hong9629@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