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코로나19에 고3 불리해질까봐…전국 대학 속속 전형 변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코로나19 여파로 2021학년도 대학입시에서 고등학교 3학년생이 재수생보다 불리해지지 않도록 전국 대학 20곳이 입시 전형을 변경했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는 코로나19 사태로 수험생 배려가 필요하거나 전형 방법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가 발생한 데 따라 전국 대학 20곳이 대입 전형 시행계획을 변경해 대교협의 승인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대교협에 따르면 서울대는 재학생만 지원 가능한 지역 균형 선발에서 수능 최저학력 기준을 완화하고 정사에서 출결·봉사 등 교과 외 영역은 반영하지 않기로 했다.

고려대 서울캠퍼스, 성균관대, 충남대 등 14곳은 재외국민과 외국인 전형에서 어학 능력 등 자격 기준을 변경했다.

경기대, 계명대 등 2곳은 특기자 전형의 대회 실적 인정 기간을 변경했다. 고려대 서울캠퍼스와 청주대 등 4곳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면접, 실기, 논술 등 전형 기간을 조정했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거나 면접·실기를 비대면으로 운영하겠다는 대학도 23곳에 달했다.

구체적으로 학생부종합전형(학종)에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평가하겠다는 대학은 서울대, 고려대(서울캠퍼스), 연세대, 이화여대, 서강대, 한국외대 등 17곳에 달했다.

대교협은 앞으로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대입 전형 변경 사항을 심의·조정해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디지털뉴스국 news@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