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충북소식] 청주동부소방서, 봄철 소방안전대책 평가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청주=뉴스1) 최지원 기자 = 청주동부소방서는 도내 12개 소방서를 대상으로 한 '2020년 봄철 소방안전대책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소방관서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평가 내용은 Δ취약계층 화재예방대책 추진 Δ소규모 숙박시설 인명피해 저감 Δ 봄철 산불예방대책 추진 Δ건축공사장 화재안전관리 강화 등이다.

동부소방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온라인 소방안전교육과 전용 유튜브 채널 '119청춘'을 통한 비대면 교육 추진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뉴스1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는 6일 지역아동센터연합회에 '희망드림박스’'3000개를 전달했다.(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 제공)©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 돌봄아동 위해 '희망드림박스' 전달]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는 6일 지역아동센터연합회에 '희망드림박스' 3000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희망드림박스'는 손소독제와 줄넘기, 간식거리 등 생활용품으로 구성했으며,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돌봄이 필요한 도내 아동들에게 전달한다.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보호와 교육, 건전한 놀이 등 통합적인 아동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뉴스1

청주흥덕경찰서 ']안심톡톡 카드'(청주흥덕경찰서 제공)©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청주흥덕경찰서 '안심톡톡 카드' 배포]

청주흥덕경찰서는 9월30일까지 여성안심귀갓길 13곳을 대상으로 범죄예방 순찰을 하고, 안심지역임을 알리는 '안심톡톡 카드' 800매를 배포한다고 밝혔다.

경찰은 하절기 성범죄와 침입절도 등 범죄 예방을 위해 범죄 취약가구를 순찰하며 문단속 해준 뒤 출입문 손잡이에 '안심톡톡 카드'를 걸어준다.

흥덕경찰서 관계자는 "'안심톡톡 카드’에 긴급연락처, 범죄 예방 수칙, 탄력순찰 신청 방법 등을 담아 홍보하고 있다"며 "여성 범죄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kygywon@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