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똑닥, '언택트 헬스케어 서비스'로 과기부 장관 표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실시간 마스크 지도 등 언택트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 공로

아시아경제

노영빈 비브로스 R&D총괄이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모바일 병원 예약접수 서비스 '똑닥'을 운영하는 비브로스(대표 송용범)는 노영빈 R&D 총괄이사가 '2020년 정보문화 유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노 이사는 똑닥의 실시간 마스크 지도를 비롯한 비대면(언택트)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을 주도해 국민들의 건강 증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똑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모바일 병원 예약 접수 서비스, 코로나19 사전 문진 등 다양한 언택트 헬스케어 서비스를 선보였다.


특히 지난 3월 마스크 5부제 시행 직후 실시간 마스크 지도와 마스크 구매 알림 서비스를 출시해 마스크 구매에 따른 혼란을 줄였다. 이 서비스로 실제 판매처에 방문하지 않고도 마스크 재고량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 약국 등 판매 현장의 업무 부담을 덜었으며 마스크 정보격차로 어려움을 겪던 55세 이상의 중장년층과 노년층 역시 더 쉽게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노영빈 이사는 "하루라도 빨리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불안감에서 벗어나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