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영암군 농민회, 코로나 확진 '골프 파동 공직자 중징계' 촉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영암군수 군민에게 사과하라" 요구
한국일보

영암군농민회가 13일 오후 영암군청 입구에서 코로나 확진자 공무원과 골프동행 공무직 징계 등 군민에게 사과 을 요구하는기자회견을 가졌다. 농민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남 영암군농민회는 13일 오후 영암군청앞에서 정운갑 농민회장이 1인 시위과 함께 기자회견을 갖고 "전동평 영암군수에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영암군 금정면장 A씨의 부적절한 동선 등을 지적하며 중징계할 것"을 요구했다.

영암군농민회는 "A씨가 광주고시학원에서 확진자가 발생했다는 사실이 밝혀진 이후에도 수강 사실을 숨기고 심지어 전남도청 공무원과 영암군 공무원 등과 골프를 쳤다"며 "이로 인해 영암군청이 폐쇄되고 도청 일부 부서까지 문을 닫는 등 큰 혼란을 일으켰다"고 지적했다.

이어 "지난 4월 금정과 신북면 지역에 발생한 냉해피해로 고통받은 농민들의 생존권이 걸린 문제 때문에 농민집회를 열 계획이었지만, 군민과 농민의 건강이 우선된 코로나 영향으로 개최하지 못했다"며 "이런 상항에서 해당면의 수장인 면장이 코로나 감염상태에서 동료들과 골프를 친 행동에 대해 농민들의 분노는 참을 수 없다"고 비난했다.

특히 정 회장은 "영암군청은 공무원 확진이 확인되자 동선을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며 "영암군수는 군민들에게 공식적인 사과가 우선이며, A씨에 대한 중징계 등 골프 동행한 공무원들에게도 마땅한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국일보

1인 시위를 벌이고 있는 영암군농민회장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선 11일 전남도는 "최근 코로나19 지역감염이 확산세에 있어 엄중한 상황관리가 절실한 실정인데도 방역 최일선에서 솔선수범해야 할 공무원이 도민 눈높이에 맞지 않게 골프모임 등 불요불급한 모임을 갖고 확진자로 감염된 사례가 발생했다"며 공직기강 특별강화에 나섰다.

박경우 기자 gwpark@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