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9 (화)

    이슈 불붙는 OTT 시장

    아마존·넷플릭스에 투자…'KB 글로벌 자이언트 플랫폼 펀드' 나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7일부터 하나금융투자 통해 가입 가능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금보령 기자] KB자산운용이 전 세계 대표 플랫폼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를 내놨다.


    KB자산운용은 'KB 글로벌 자이언트 플랫폼 펀드'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대표적인 플랫폼 기업으로 아마존, 알리바바, 유튜브, 넷플릭스 등이 있다. 플랫폼 기업은 IT기술을 기반으로 여럿의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디지털공간 제공 비즈니스 모델을 갖고 있다.


    'KB 글로벌 자이언트 플랫폼 펀드'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IT 기술을 바탕으로 신흥 강자가 될 가능성이 높은 기업에도 투자한다. 동일 비중 투자전략으로 개별종목에 대한 쏠림 현상을 줄이고 플랫폼 비즈니스 전반에 고루 투자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박인호 KB자산운용 리테일본부 상무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시장 환경 변화와 이에 따른 비대면(언택트) 시장의 성장으로 관련 플랫폼 기업도 폭발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다"며 "플랫폼은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수혜를 받을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로 향후 지속적인 성장세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펀드는 하나금융투자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환헤지를 실시하는 헤지형과 환노출형인 언헤지형으로 나뉜다. 납입금액의 1.0%를 선취하는 A형(연보수 1.630%)과 0.5%를 선취하는 A-E형(연보수 1.280%, 온라인전용), 선취수수료가 없는 C형(연보수 2.230%)과 C-E형(연보수 1.430%, 온라인전용) 중에 선택하면 된다. 환매수수료는 없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