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3 (목)

청도군, ‘농특산물 완판 경진대회’ 대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사진제공=청도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3일, 경북도 주관 ‘농산물 팔아주기 완판운동’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정량평가 90점, 정성평가 10점으로 나눠, 정량평가에는 자체쇼핑몰 및 제휴몰 등 온라인 판매, 자체직거래 운영, 경북도 완판행사인 품앗이와 친환경꾸러미 판매 참여도, 정성평가는 시군별 특수시책으로 각각 구분해 평가했다.

청도군은 총 판매금액 6억6,500만원의 높은 실적을 기록했으며 특수시책으로 다양하고 색다른 여러 직거래행사 등을 펼쳐 높은 점수를 얻었다.

군은 미나리삼합 드라이브 스루, 이랜드리테일 미나리팔아주기, 청도군청 및 유관기관 품앗이 완판 및 꾸러미 운동 적극 참여, 코로나19청도미나리택배비지원, 귀농인연합회 청도직거래장터, 청도우수농산물 산딸기 행사 및 홈쇼핑 판매 등 다양한 판로개척을 통해 높은 판매실적을 올릴 수 있었다.

이승율 군수는 “군민 모두가 적극 협조해 농산물 완판운동에 동참했기에 대상이라는 큰상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환경에 적응하고 대응하여 청도농산물 유통 판로개척에 더욱 힘써 지역농가 소득을 도모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