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구릿빛 축제까지 '하루'…삼성 '갤럭시 오형제' 동시 출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박효주 기자]
머니투데이

삼성전자 폴더블폰 '갤럭시Z 폴드2'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블랙 /사진=마이스마트프라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새로운 갤럭시 다섯 제품을 선보이는 공개 행사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5일 23시(한국기준) 온라인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더 커진 화면과 완성도 있는 디자인을 갖춘 폴더블폰 '갤럭시Z 폴드2'(이하 폴드2)와 하반기 시장을 주도할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노트20'(갤노트20)를 선보인다. 이 외에 갤럭시탭S7, 갤럭시워치3, 갤럭시버즈 라이브도 함께 발표한다.


시선 사로잡는 '대화면' 펼치면 7.6인치

머니투데이

삼성전자 폴더블폰 '갤럭시Z 폴드2' 미스틱 브론즈 /사진=마이스마트프라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폴드2는 삼성이 내놓는 세 번째 폴더블폰이자 지난해 처음 내놓은 '갤럭시 폴드' 후속작이기도 하다. 제품은 책을 펼치듯 화면을 열고 접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펼쳤을 때 큰 화면을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제일 큰 특징이다.

현재까지 알려진 사양을 종합해보면 펼쳤을 때는 7.6인치 메인 화면을, 접었을 때는 6.2인치 외부 화면을 사용할 수 있다.

내부 화면은 전작 대비 0.3인치 커졌지만, 화면을 움푹 파는 '노치' 디자인 대신 구멍을 내는 '펀치 홀' 디자인 적용으로 더욱 완성도 있는 모습을 보여줄 전망이다. 다소 작았던 전작의 외부 화면은 2인치 이상 커지면서 '갤럭시S20'과 비슷해진다.

화면 내구성도 플라스틱 소재가 아닌 초박형유리(UTG)가 적용되며 더 단단해질 전망이다.

후면 카메라는 갤럭시S20을 닮은 카메라 모듈을 바탕으로, 광각·초광각·망원으로 구성될 것으로 보인다. 배터리는 4365mAh(밀리암페어아워)으로 알려졌으며, 성능을 결정하는 AP(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는 퀄컴 스냅드래곤 865+(플러스)가 적용될 전망이다.

공개는 8월이지만 제품 출시는 9월로 구매까지는 다소 시간이 더 걸릴 예정이다. 출고가는 전작(238만9000원)과 비슷하거나 소폭 낮아질 예정이다.


"플랫·엣지 다 준비했어요"…노트20 시리즈 출격

머니투데이

삼성전자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노트20' 미스틱 브론즈 /사진=에반블레스 트위터


갤노트20 시리즈는 기본형인 '갤럭시노트20'과 일부 사양에서 차별화를 꾀한 '갤럭시노트20 울트라'까지 두 종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두 제품에서 눈에 띄는 차이는 디스플레이다. 갤노트20은 화면 가장자리가 평평한 '플랫'을, 울트라 모델은 가장자리에 완만한 곡선이 들어간 '엣지' 디스플레이가 적용된다. 화면 크기는 일반이 6.7인치, 울트라가 6.9인치로 알려졌다.

화면 주사율도 갤노트20은 60Hz(헤르츠)지만, 울트라 모델은 특정 해상도에서 120Hz를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다.

카메라 성능에서도 차이를 보일 전망이다. 후면에 3개 카메라가 들어가는 것은 같지만, 사양이 달라진다. 갤노트20은 △1200만 화소 광각 △6400만 화소 망원 △1200만 화소 초광각으로 구성되며, 울트라 모델은 △1억800만 화소 광각 △1200만 화소 망원 △1200만 화소 초광각 구성이다. 여기에 레이저 AF(자동초점) 센서와 최대 50배 확대 촬영이 가능할 전망이다.

이 외에는 비슷하거나 같은 사양을 가진다. 배터리 용량은 4300~4500mAh로 큰 차이를 보이지 않으며, AP는 지역에 따라 삼성전자 엑시노스 990이나 퀄컴 스냅드래곤 865+가 탑재될 예정이다.

제품은 이달 21일 출시되며 출고가는 갤노트20이 119만9000원, 갤노트20 울트라가 145만2000원으로 잠정 확정됐다.


노트북 시장 노리는 '갤럭시탭S7'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S 시리즈는 삼성전자가 내놓는 플래그십 태블릿이다. 삼성전자가 이번에 내놓을 갤럭시탭S7은 화면 크기에서 큰 변화가 생길 전망이다. 전작 10.5인치에서 화면이 더 커진 11인치와 12.4인치 두 종류로 출시된다.

화면을 키운 이유는 노트북(랩톱) 시장을 어느 정도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갤럭시탭은 윈도와 비슷한 형태로 사용할 수 있는 덱스 모드가 있어, 키보드 마우스 등을 연결하면 더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제품은 퀄컴 스냅드래곤 865+ 프로세서가 탑재될 전망이다. 배터리는 11인치가 7760mAh, 12.4인치는 10090mAh로 알려졌다. 지문인식은 11인치 모델은 측면 전원 버튼에 내장되며, 12.4인치 화면에 인식 센서가 내장될 전망이다. S펜도 지원한다.


화려한 조연 '워치3' '버즈 라이브'

머니투데이

삼성전자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3' 미스틱 브론즈 /사진=에반블레스 트위터


갤럭시워치3는 디지털 제품이지만 외관만큼은 아날로그 시계를 연상케 하는 디자인이 특징인 제품이다. 이를 더 강조하기 위해 스테인리스 스틸과 알루미늄 외에도 티타늄 소재를 사용한 제품이 이번에 처음으로 같이 나올 전망이다.

제품은 크기에 따라 1.2인치 화면을 탑재한 41mm 모델과 1.4인치 화면을 탑재한 45mm 모델로 출시될 전망이다.

갤럭시워치3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소프트웨어 의료기기로 허가받은 '삼성 헬스 모니터' 앱을 통해 심전도와 혈압 측정 모두 지원할 전망이다.

머니투데이

삼성전자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라이브' /사진=에반블레스 트위터



차기 무선 이어폰 '갤럭시버즈 라이브'는 삼성 무선 이어폰 중에서 최초로 '노이즈 캔슬링'(소음억제) 기능이 탑재된다. 배터리는 한번 충전으로 7시간 이상 사용이 가능하며, 노이즈 캔슬링을 켠 상태에서는 5시간 이상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가격은 20~26만 원 사이에서 책정될 전망이다.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은 갤럭시 언팩행사를 앞두고 낸 삼성전자 뉴스룸 기고에서 "새 시대에 맞춘 다섯 가지 신제품으로 모바일 경험 혁신을 제공하겠다"며 "이번 제품은 팬데믹 상황을 빠르게 반영한 결과물로, 다양한 소비자 요구에 최적화된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박효주 기자 app@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