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무안군, ‘코로나 블루’ 극복 안간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쿠키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무안군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직원들의 업무량 증가와 심리적인 피로 누적으로 인한 정신건강 관리를 위해 전체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정신건강검사를 실시하고 있다.[사진=무안군]
[무안=쿠키뉴스] 신영삼 기자 =전남 무안군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직원들의 업무량 증가와 심리적인 피로 누적으로 인한 정신건강 관리를 위해 전체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정신건강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검사 대상자는 스스로 성인용 우울증 선별도구(PHQ-9)를 이용해 우울증 검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다. 검사는 지난 달 27일부터 3주간 실시하고 있다.

검사 결과 고위험군으로 선별된 대상자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심층 상담을 통해 맞춤형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무안군은 매주 화요일을 ‘공직자 정신건강 지킴일’로 지정하고 정신건강상담실을 운영해 전문의사의 지속적인 상담과 치료를 연계할 예정이다.

무안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우울감 극복을 위해서는 규칙적인 수면과 기상 시간 준수 등 일상생활 리듬을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며, 혼자 해결할 수 없는 우울감이나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직원들이 언제든지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수 있도록 해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ews032@kuki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