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세종사랑의열매-사회보장위원회, 취약계층에 4700만원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쿠키뉴스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동후 처장(왼쪽)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 4,700만원 상당을세종시사회보장위원회 한대권 처장에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찍었다.

[세종=쿠키뉴스] 최문갑 기자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홍영섭)는 4일,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세종시 저소득층의 생활지원을 위해 4,700만원 상당의 여민전 기프트 카드를 세종시사회보장위원회(사무처장 한대권)에 전달했다.

세종시사회보장위원회는 이 성금을 19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마을 곳곳의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동후 처장은“지역 이웃의 경제적 어려움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여민전으로 생계비를 지원하기로 했다”며 “세종에서 모금된 성금은 전액 세종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세종시사회보장위원회 한대권 처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19개 읍면동 복지대상자 현황과 인구수를 고려해 균등하게 지원하기로 했다”며 “코로나 19를 함께 이겨내기 위해 기부와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을 대신하여 필요한 곳에 잘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세종시민과 사회복지기관 간 유대를 통해 모금과 배분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 내용에 대한 문의는 044-863-5400으로 하면 된다.

mgc1@kuki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