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코로나19 백신, 100% 효과적이지 않더라도 많은 생명 구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WHO, 코로나19 2차 재확산에 대비해야

쿠키뉴스

출처= Global Initiative on Sharing All Influenza Data
[쿠키뉴스] 조민규 기자 =세계보건기구가(WHO)가 코로나19에 묘책이 없을 것이라며, 2차 재확산을 경고했다.

WHO 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사무총장은 3일 백신 개발에 대한 강력한 희망들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에 대한 묘책은 없을 것이고, 정상으로 가는 길은 멀 것이라고 밝혔다고 abc 등 외신이 보도했다.

그는 제네바 본부에서 가진 온라인 기자회견에서 “대유행의 영향이 앞으로 수십 년간 느껴질 것이다. 현 국면에 묘책은 아마 없을 것”이라며 “국민들과 정부들에 대한 메시지는 분명하다, ‘모든 것을 다하라’이다”라며 모든 국가들이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손씻기 등 보건대책을 엄격히 실시하기를 촉구했다.

특히 “많은 백신들이 현재 3상 시험 중이고 우리 모두는 사람들을 감염으로부터 막을 수 있는 여러 효과적인 백신을 가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백신은 비록 100% 효과적이지 않더라도 여전히 생명을 구할 것”이라고 전했다.

WHO 관계자들은 중국에서 활동 중인 선발조사팀이 아직 돌아오지 않았으나, 중국과 국제사회 전문가들의 확대된 합동팀이 우한에서 바이러스의 기원에 대해 연구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밝혔다.

kioo@kuki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