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LG유플러스, U+아이돌라이브서 언택트 콘서트 생중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LG유플러스는 U+아이돌라이브 리얼리티 오리지널 콘텐츠 아이로그U 시즌2 주인공인 빅톤, 오마이걸, 아이콘(iKON)의 합동 언택트 콘서트 아이돌라이브 아이로그U 콘서트 시즌2를 오는 8일 오후 7시 U+아이돌라이브에서 독점 생중계한다고 5일 밝혔다.

파이낸셜뉴스

8일 오후 7시 U+아이돌라이브에서 독점 생중계되는 아아콘2 포스터 이미지. LG유플러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로그U는 인기 아이돌의 여행지 일상을 담아낸 U+아이돌라이브의 자체제작 콘텐츠다. 시즌1 청하, SF9, 몬스타엑스에 이어 시즌2에서는 빅톤, 오마이걸, 아이콘(iKON)이 출연하며 누적 조회수 250만회를 돌파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걸맞게 아아콘2는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다. 팬들이 사전 투표로 정한 아이템을 콘서트 중 인터뷰 주제로 사용하고 공연 중 실시간 채팅으로 소통하며 언택트 시대 온라인 콘서트로 즐길 수 있는 재미거리를 더했다.

이번 생중계는 안방에서 온라인으로 공연을 관람하는 관객들에게 기존 U+아이돌라이브 대표 기능인 멤버별 멀티뷰 직캠과 더불어 3차원(3D) 오디오 기술을 보유한 디지소닉과 협업해 오프라인 공연이 주는 현장감을 재현했다. 현장에서 느끼는 생생함을 이용자의 손안으로 선사해 온라인 관객들의 몰입도와 즐거움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아아콘2는 U+아이돌라이브를 통해 모바일 생중계돼 어디에서나 공연을 볼 수 있다. 생중계 이후에는 주문형비디오(VOD)로 무료 시청이 가능하다. U+아이돌라이브는 이용 중인 통신사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다.

김민구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담당은 "U+아이돌라이브에서 자체제작 콘텐츠로 처음 선보인 아이로그U가 시즌2까지 많은 팬들의 관심을 받으며 성료했다"며 "아이로그U 시즌2의 마무리인 아아콘2는 언택트에 최적화된 최고의 사운드 기술이 적용된 만큼 많은 팬들이 생생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yj@fnnews.com 서영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