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7 (화)

한국중부발전, 청년 창업 프로젝트 '꿈을 펼쳐 보령'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팍스경제TV

한국중부발전 본사 전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중부발전 본사 전경.

한국중부발전은 청년 주도의 지역사회 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청년창업 프로젝트 「꿈을 펼쳐 보령」 제2기 예비 창업팀을 8월 28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보령시 내 창업을 꿈꾸는 예비 청년기업가 3개팀을 선정, 창업자금(최대 2600만원)과 2년간 임차료의 80%(월 최대 100만원)를 합하여 팀별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지원자격은 한국판 뉴딜을 선도할 수 있는 우수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만 18세 이상 만 34세 이하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편, 중부발전은 지난 2019년 보령시와의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제1기 창업팀을 선발·지원하였으며, 이를 통해 3개 청년기업이 지역사회에 자리잡고 현재 영업을 진행중에 있다. 금번 제2기 선발은 디지털 전환 가속화, 비대면 산업 강화 및 친환경 녹색 산업 확대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진행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한국판 뉴딜 구현에 앞장설 예정이다.

중부발전 박형구 사장은 "청년들이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에 좌절하지 않고 창업에 도전하여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며, 창업 이후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통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