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중앙대 평생교육원 능력개발 부동산 아카데미, 공·경매 재테크 수강생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정환 기자 = 최근 집값 폭등으로 '부동산'에 온 국민의 눈길이 집중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내 집 마련'이라는 꿈 실현부터 최고의 수익 달성까지 부동산을 배울 수 있는 길이 마련된다.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은 '능력 개발 - 부동산 아카데미'에 '부동산 공경매 재테크-건물' 과정을 개설하고, 21일까지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 중이다.

급변하는 부동산 시장과 상식, 정보에 관한 이해를 바탕으로 부동산 경매, 부동산 구매·관리에 필요한 기초상식을 교육하고,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방법을 소개한다.

중앙대 평생교육원은 부동산 공·경매 시장에 기존 은퇴를 앞둔 장년층이나 노년층 외에 최근 직장인, 주부, 자영업자 등 다양한 계층이 관심을 보이는 데 주목해 관련 과정을 선보이게 됐다.

교육 내용은 올해 국내 부동산 시장을 살펴보는 것을 시작으로 부동산 서류 읽기를 통한 경매 물건 분석 방법을 공부한다. 권리 분석 이해를 기반으로 주택임대차 보호법, 상가 임대차 보호법, 가압류, 가처분, 가등기 등을 학습한다. 실권 권리 분석 사례 연습, 배당 연습, 인도와 명도 등을 알아본다. 부동산 세금에 관해서도 배운다.

이 과정은 9월10일 개강해 총 14주간 매주 목요일 오후 7~10시 수업한다. 수료자에게는 중앙대 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준다.

중앙대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부동산 경매를 통해 부동산 상식을 이해하고, 부동산 구매와 권리 확보에 필요한 기초 상식을 배워 일상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며 "본 과정을 통해 수강생들은 실전적인 투자 기법, 투자 실무 사례 등을 습득해 부동산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 확인과 수강 신청은 중앙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의 능력개발과정 내 부동산 아카데미 메뉴에서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ac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