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2 (목)

여성을 위한 O2O 헬스케어 서비스, ‘닥터벨라’ 론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플래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운슬테크 스타트업 모션랩스(대표 이우진)가 여성 건강 전문의 1:1 상담 서비스와 여성 병원을 모아볼 수 있는 O2O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 ‘닥터벨라(Dr.Bella)’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여성 질환은 현재까지도 타 질환과 달리 여전히 부정적인 사회의 시선이 존재하며, 개인의 인식 또한 부족한 상황이다. 이러한 특성은 여성과 병원 사이의 심리적 거리감을 형성하여 여성들이 적절한 시기에 필요한 진료나 치료를 받지 못하는 상황으로 이어진다. 실제로 여성들이 이용하는 커뮤니티나 온라인 사이트에는 여성 질환에 대한 질문이 매일 수백 건씩 업로드되고 있다. 하지만 답변을 받아 볼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고, 답변자가 전문가가 아닌 경우에는 정확하지 않은 정보가 유통되기도 한다.

닥터벨라는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 ‘전문의와 상담하기’과 ‘병원 찾기’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여성 건강, 질환에 대한 질문을 업로드하면 해당 분야의 전문의로부터 답변 받을 수 있다. 질문과 더불어 실제 문진과 유사하게 제작된 파라미터에 월경일, 통증 정도 등의 부가 정보를 입력해 전문의에게 전달하면 보다 자세한 전문의 답변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상담 내용은 익명의 카드 형식으로 재구성되어 다른 사용자들도 여성 질환에 대한 다양한 상담 카드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사용자는 ’병원 찾기’ 기능을 통해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주변 여성 병원들을 한눈에 모아볼 수 있다. 이때 사용자는 각 병원에 소속된 전문의의 정보와 제공한 답변들을 참고하여 병원을 선택하고, 간편하게 전화로 예약할 수 있다.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진료 예약이 가능한 ‘간편 진료 예약’ 기능 등을 추가할 계획이다.

이우진 모션랩스 대표는 “‘닥터벨라’를 바탕으로 여성 질환 치료의 기회를 확대하고, 여성들이 주기적으로 자신의 건강을 점검할 수 있는 유익한 여성 메디컬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를 구축하겠다.” 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모션랩스는 지난 5월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으며, 7월에는 전문적이고 신뢰도 높은 서비스 구축을 위해 핑크리본, 대한유방갑상선외과의사회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글: Platum(editor@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