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5 (일)

출산 후 '체중 감량'… 성공 or 실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윤정원 기자]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출산 후 신생아 육아만큼이나 엄마들의 큰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것은 체중 감량이다. 임신 중에 체중이 얼마나 증가하고 출산 후 회복은 가능할까.

291만 네이버 대표 임신·육아 카페 '맘스홀릭베이비’에서는 이처럼 출산을 마친 엄마들이라면 누구나 경험하는 체중감량에 관한 설문을 진행, 회원들의 목소리를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임신 중 체중이 얼마나 증가했냐'는 질문에는 거의 대부분의 임신부들이 해당하는 평균 체중 증가 범위는 '10~15kg’가 250표(37%)를 획득해 1위에 올랐다. 공동 2위는 157표로 '5~10kg’과 '15~20kg’이 차지했다.

이어 '출산 후 체중, 원래대로 회복했나요?’라는 질문의 경우, '회복하지 못했다’는 답변이 54% 이상의 과반이 넘는 득표수를 획득하며 1위를 기록했다. '조금씩 회복 중이다’는 2위에 그쳐 임산부들이 경험하는 체중 감량에 대한 어려움을 여실히 확인할 수 있었다.

설문에 참여한 회원들은 "모유수유 하면 살 빠진다는 거 다 거짓말’, "출산하면 다 빠질 줄 알았는데 전혀 아니다"며 좀처럼 빠지지 않는 체중에 대해 고민을 토로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진행된 '출산 후 몸무게 회복까지 걸린 기간'에 관한 질문에는 '1년 이상’이 51%의 득표율로 1위에 올랐고, '3~6개월’이 20%로 2위, '1~3개월’이라고 답한 응답자는 16%로 3위를 차지했다. 이번 설문조사의 자세한 내용은 맘스홀릭베이비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