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KISA, '포스트 코로나19' 선제 대응 7개 서비스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백지수 기자]

머니투데이

KISA CI / 사진제공=KISA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7개 웹 서비스를 선정해 지원하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KISA에 따르면 지난 5월8일부터 6월3일까지 '웹 선도 서비스 개발 지원사업'을 공모한 결과 이같이 결정하고 이들 서비스 개발 기업과 이날 협약을 체결했다.

선정된 서비스는 △비대면 기반 원격교육 △분산형 ID 기반 인증 △AI 기반 미식정보 △AI 기반 유아동 재능발견 안내 △원격 업무관리 △블록체인 기반 전자문서 발급 진위확인 서비스 등이다.

KISA는 올해 코로나19로 확산된 비대면 환경에 신규 서비스가 기여한 바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KISA는 2015년부터 △웹 표준 기반 위·변조 방지 서비스 △웹 표준 기반 동영상 DRM 서비스 △다양한 인증 기술 등 플러그인을 대체할 수 있는 기술 및 서비스를 중심으로 개발을 지원했다.

KISA는 이날 비대면 웹 서비스 개발 기업 현장을 방문해 영상회의 기반 교육 서비스를 체험하고 관련 기업의 애로사항과 정책 건의사항 등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시간도 가졌다고 밝혔다.

김석환 KISA 원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국민 생활과 밀접한 비대면 서비스를 발굴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KISA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보다 빠르고 안전하고 편리한 비대면 서비스를 발굴하는 등 국내 비대면 산업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백지수 기자 100jsb@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