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방문규 행장 "클린뱅크로 나아가자"…수은 '청렴 다짐의 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청렴지킴이들이 각 부서·지점에 청렴기름종이 배포

뉴스1

수은 청렴지킴이들이 12일 여의도 본점 1층 로비에서 '청렴 다짐의 날' 행사를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앞줄 가운데가 방문규 수은 행장.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송상현 기자 = 한국수출입은행은 12일 방문규 행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청렴 다짐의 날’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방 행장이 강력한 청렴의지를 표명함으로써 임직원의 청렴의식을 보다 높이고 국민이 신뢰하는 '클린 뱅크'(clean bank)로 나아가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청렴 다짐의 날 행사가 끝난 후 수은 청렴지킴이들은 전체 임직원들에게 ‘청렴기름종이’를 각 부서·지점에 배포했다. 청렴지킴이는 해외사무소 포함 93개 부서·지점 대표로 구성돼 청렴정책의 전파 및 청렴문화 확산의 역할을 수행한다.

전달된 청렴기름종이에는 '청렴이야말로 가장 크게 남는 장사다(다산 정약용)' 등 청렴문구와 수은 CI가 새겨졌다.

방 행장은 이 자리에서 “이번 행사를 통해 저를 포함한 수은 전 임직원은 국민에게 신뢰받는 클린 뱅크로 나아가기 위한 의지를 새롭게 다졌다”면서 “향후 부패방지 인프라 개선과 청렴문화 확산 등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수은은 고객기업과 유관기관에도 청렴기름종이를 전달해 수은의 청렴의지를 알리고 민간부문의 청렴문화 확산에도 동참할 방침이다.

이날 수은의 청렴 다짐의 날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본부별 청렴지킴이 대표 9명만 참석한 소규모 행사로 진행됐다.
songss@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