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패스트파이브는 진화 중…공유 오피스에서 ‘오피스 플랫폼’으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플래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피스 플랫폼 기업 패스트파이브가 기업 교육과 채용 연계 서비스를 통해 패스트캠퍼스와의 시너지를 확대하고 기업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한다.

패스트파이브는 지난달 패스트파이브 2.0을 발표하고 사무공간을 통해 유치한 수천 곳의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피스 플랫폼 기업으로 나아가겠다는 비전을 발표한 바 있다. 이에 성인교육회사 패스트캠퍼스에 170억을 투자하고 단일 최대주주 지위를 확보했다.

패스트파이브는 패스트캠퍼스와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패스트파이브 멤버사들에게 온라인 B2B구독서비스를 제공했다. 그 결과 협업 4주 만에 17개 기업 234여명의 임직원이 온라인 B2B구독 서비스를 사용하기 시작해 멤버사들의 임직원 교육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패스트캠퍼스 기업 교육은 LG전자, CJ제일제당, 이마트, KT, 카카오모빌리티 등 수많은 기업이 이용하고 있는 서비스다.

또한 패스트파이브는 멤버사들과 패스트캠퍼스가 배출한 디지털 인재들을 연결하는 디지털 인재 채용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패스트캠퍼스는 데이터사이언스, 프로그래밍, 디지털마케팅, UX디자인 등 기업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는 전일제 취업스쿨 프로그램을 통해 네이버, 쿠팡, 마켓컬리 등의 기업에 1,300여명의 인재를 연결해왔다. 이에 연말까지 패스트파이브의 입점 기업 2,000여곳과 패스트캠퍼스가 배출한 디지털 인재 500여 명을 연결해 채용에 대한 니즈를 해소할 계획이다.

패스트캠퍼스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성인교육회사로 데이터사이언스, 프로그래밍, 마케팅, 파이낸스, 디자인, 외국어, 미용, 요리 등 사실상 대학을 졸업한 성인이라면 학습해야 할 모든 콘텐츠를 온/오프라인/B2B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패스트파이브 김대일 대표는 “패스트파이브는 공간을 기반으로 유치한 수천 곳의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자기 계발, 채용, 주거 등 다양한 니즈를 해소시키는 오피스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그 시작으로 패스트캠퍼스와 함께 패스트파이브 멤버만을 위한 임직원 교육과 채용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15년에 설립된 패스트파이브는 연평균 157%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국내 공유오피스 업계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전년 대비 2배 이상 성장해 매출 425억원을 달성한 지난해에는 업계 1위(지점 수, 멤버 수, 공실률 기준)로 올라섰다. 올해 패스트파이브는 오피스솔루션, 빌딩솔루션 등 신규 비즈니스의 양적 확장과 동시에 성인 교육 플랫폼 패스트캠퍼스와의 협업을 통해 사무공간으로 유치한 기업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플랫폼 서비스로 진화 중이다.

글: 허민혜(min3hui4@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