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와디즈 "전자책출간 예비작가 위한 크라우드펀딩"...9월4일까지 접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와디즈(대표 신혜성)는 전자책 출간전인 '당신의 노하우를 펀딩해드립니다'를 열고 전자책 출간을 희망하는 예비작가들을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와디즈는 "전자책의 경우 PDF형태로 제작할 수 있어 인쇄 방식에 비해 비용이나 재고 부담이 적고 온라인 상에서 쉽게 유통할 수 있다"면서 "직장인들을 위한 사이드 프로젝트로 더 각광을 받고 있다"고 그 배경을 설명했다.

특히 크라우드펀딩은 법인사업자가 아닌 개인도 펀딩이 가능하다. 본인이 가진 지식과 재능, 경험 등을 전자책 펀딩 프로젝트로 공유할 작가는 누구든 이번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 와디즈의 설명이다.

분야는 코딩, 마케팅, 협업툴 사용법 등 실무 노하우부터 메이크업, 셀프 인테리어 같은 취미나 특기 등 작가의 관심사나 강점을 살릴 수 있는 분야라면 모두 가능하다. 이번 펀딩 프로젝트를 여는 작가를 상대로 '유성우 작가'의 온 ·오프라인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펀딩 수수료 혜택 뿐만 아니라 와디즈 플랫폼 배너 광고, 푸시 알림 등 홍보 및 마케팅 혜택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최동철 와디즈 부사장은 "이번 출간전은 와디즈에서 제품이나 서비스 뿐만 아니라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전자책을 만들어 펀딩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개인 창작자부터 직장인에 이르기까지 크리에이터로서 메이커가 의미 있는 창작물을 대중에게 선보일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와디즈 홈페이지를 통해 9월4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이상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