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플레이큐리오, AR 놀이학습 콘텐츠 `큐리오 사파리` 런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에듀테크 스타트업인 플레이큐리오(대표 이상준)는 증강현실(AR)을 통해 공룡, 포유류, 조류, 곤충 등을 만나볼 수 있는 '큐리오 사파리'를 런칭했다고 13일 밝혔다.

플레이큐리오는 "콘텐츠 카드를 손으로 직접 만져보고, AR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디지털 탐구활동을 아이 스스로 손쉽게 할 수 있도록 했다"면서 "두뇌 발달을 위한 다양한 자극을 주는 놀이학습 도구"라고 말했다.

'큐리오 사파리'는 공룡편 16장, 포유류편 16장, 조류편 16장, 곤충과 거미편 16장 등 총 64장의 카드로 구성돼 있다.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AR 기능과 콘텐츠를 포함한 '큐리오 사파리' 무료 앱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플레이큐리오는 "동물들의 크기 비교를 할 수 있다"며 "두 장의 카드를 카메라에 동시에 비추면 공룡과 공룡, 공룡과 포유류, 포유류와 곤충 등의 크기에 맞춰 상대적인 크기로 보여진다"고 설명했다. '큐리오 사파리'는 8월 13일부터 16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하는 '2020 미베 베이비엑스포'에서도 만나 볼 수 있다.

이상준 플레이큐리오 대표는 "호기심 가득한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공룡과 동물, 곤충과 조류를 주제로 한 '큐리오 사파리'를 출시하게 됐다"며 "플레이큐리오는 AR 기능과 디지털 콘텐츠를 결합해 아이들의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되는 스마트한 학습 도구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상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