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라인건설, 5년 만에 신규 물량 `내포신도시 이지더원 2차` 11일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내포신도시 이지더원 2차 조감도 [사진 = 라인건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라인건설은 오는 11일 충남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 일원에 '내포신도시 EG the 1(이지더원) 2차'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충남 예산군 내포신도시 RM7-2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18층, 13개동 817가구(전용 ▲67㎡ 106가구 ▲84㎡A 354가구 ▲84㎡B 357) 규모로 조성된다. 입주는 2022년 9월 예정이다.

최근 5년 여 간 신규 아파트 공급이 전무했던 내포신도시에서 공급 재개를 알리는 사업지인 데다 제매제한 기간이 1년으로 짧고, 향후 준공 시 1차 물량 892가구와 함께 총 1709가구 규모의 '이지더원' 브랜드 타운을 형성할 예정인 만큼 관심이 예상된다.

사업지 인근에 행정타운과 중심상업지구가 있어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고 장학교 삽교역과 예산일반산업단지·응봉산업단지·증곡전문 농공단지·삽교전문 농공단지와 연결된 청사로, 도청대로도 가깝다. 도보통학거리에 보성초, 덕산중·고 등 교육시설이 있다.

특화평면설계도 눈길을 끈다. 각 가구 출입문 앞에 별도의 창고 공간인 '내집 앞 창고'를 비롯해 넓은 팬트리, 활용도 높은 다용도실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6.5m의 광폭 거실과 전 가구에 에너지 효율이 높은 LED조명을 설치한다.

라인건설은 모델하우스의 안전 관람을 위해 입구에 전신 소독기와 비접촉 체온계 등을 준비한다. 또 손소독제 비치와 일회용 장갑 지급, 방문객 간 안전거리 유지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매뉴얼을 준수할 방침이다. 방문객은 반드시 문진표와 방명록을 작성해야 하며, 마스크 미착용 시 입장이 거절된다.

[조성신 기자 robgud@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