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이슈 오늘의 미디어 시장

KIRD-EBS미디어, 과기인 육성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원장 박귀찬)은 21일 EBS미디어(대표 김동순)와 과학기술인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사옥에서 진행됐다. 박귀찬 원장, 김동순 대표이사를 비롯해 주요 업무협력 관계자 총 10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4차 산업혁명 본격화와 코로나19 팬데믹 등으로 변화하는 학습 패러다임에 발맞춰 과학기술인의 첨단 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다양한 콘텐츠 제작 및 캠페인을 통한 과학문화 확산에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온·오프라인 교육콘텐츠 제작 및 확산 △과학기술인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 및 캠페인 기획·운영 △과학기술 인재개발 관련 방송 프로그램 제작·방영 △전문가 공동 활용 및 교류를 추진한다.

이와 함께 비대면·학습자 중심 교육 고도화를 위한 온라인교육 스튜디오 구축·운영과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기술을 적용한 교육콘텐츠 개발 노하우도 공유할 계획이다.

박귀찬 원장은 “국내 유일 과학기술인 인재양성소인 KIRD와 대한민국 대표 학습콘텐츠 기업 EBS미디어는 각 분야를 선도하는 기관”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학습 패러다임 전환을 실현할 수 있도록 시너지를 극대화하겠다”고 밝혔다.

김동순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한민국 미래를 이끌어갈 주역들을 위해 학습 인프라를 혁신하고, 폭넓은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김영준기자 kyj85@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