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5 (토)

SK건설, 협력사ㆍ스타트업 위해 '혁신 건설기술 공모전'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자료 제공=SK건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K건설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기술과가치와 함께 기술 공모전인 ‘콘테크 미트업 데이(ConTech Meet-Up Day)’를 개최한다. 콘테크는 자동화와 디지털화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해 건설 공정 생산성을 높이는 혁신 기술을 뜻한다.

콘테크 역량을 갖춘 SK건설 협력사와 스타트업은 누구나 이번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즉시 적용 가능 기술’과 ‘공동 R&D 진행 기술' 두 가지다.

참가 신청서는 다음 달 14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며 이후 서류 심사와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우수작을 가린다. △친환경 및 에너지 △DT(AIㆍ빅데이터ㆍIoT·센서를 활용한 건설관리 솔루션ㆍBIM 등) △모듈러 △생활플 랫폼(아파트 관리ㆍ인테리어) △현장 생산성 제고 공법 등 각 분야 전문가가 심사에 참여한다. 최종 수상 기업은 11월 11일 발표한다. SK건설은 수상 기업에 기술 사업화와 특허 출원, 투자 연계 등을 돕기로 했다.

김관용 SK건설 계약2그룹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친환경ㆍ신에너지 등 신규사업에 필요한 혁신기술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R&D 오픈 플랫폼을 통해 비즈파트너 및 스타트업과 동반성장을 위한 기술협력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투데이/박종화 기자(pbell@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