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HDC현대산업개발, 파크하얏트·오크밸리…호텔·레저분야 신강자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건설사 新성장동력 ◆

매일경제

강원도 정선에 위치한 웰니스 리조트 파크로쉬. [사진 제공 = HDC현대산업개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개발과 운영, 건설사업뿐만 아니라 호텔HDC를 통해 호텔과 콘도사업 노하우를 발전시켜 독창적인 디벨로퍼로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특히 지난해 6월 한솔개발 측에서 오크밸리 경영권을 인수하며 레저사업 부문 다각화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동안 HDC현대산업개발은 자회사 호텔HDC를 통해 파크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부산과 속초 아이파크 콘도 운영을 통해 역량을 쌓아왔다.

오크밸리는 단일 리조트로는 국내 최대 규모로 용지 면적이 1135만㎡에 달하고, 골프와 스키 중심의 레저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회원제 골프장인 오크밸리CC(36홀), 오크힐스CC(18홀), 대중제 골프장인 오크크릭GC(9홀) 등 총 63홀을 운영 중이며, 스키장 9면으로 구성된 스노우파크와 1105실 규모인 콘도도 운영 중이다. 제2영동고속도로 서원주 IC와 인접해 있으며, KTX 서원주역도 개통 예정으로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뛰어난 것이 강점이다.

또한 인근 원주기업도시의 인구 유입으로 원주시 이용객 수요도 점진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오크밸리를 국내 최고 수준의 프리미엄 리조트로 만들겠다는 각오다. 우선 기존 운영사업의 효율성을 강화하고 있다. 또 기존 시설을 리뉴얼하고 신규 골프코스를 신설하며 프리미엄 타운 하우스를 조성하는 등 단계적 투자를 진행하고 고객을 위한 체험 콘텐츠도 적극 도입해 나갈 계획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속적으로 레저 분야로 사업을 확장해왔다. 2018년 강원도 정선의 토착적 특색이 스며든 건강한 휴식공간인 웰니스 리조트 파크로쉬를 개관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올림픽 관계자 지원 숙소로 활용되기도 한 파크로쉬는 강원도 정선군 북평면 중봉길 9-12(숙암리 482)에 위치해 있다. 지하 2층~지상 12층에 총 204실 규모로 요가, 명상, 스파, 숲치유 등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2018년 한국관광공사가 지정한 '웰니스 관광 33선'에 선정되기도 한 파크로쉬는 기획 초기부터 설계에 이르기까지 요가, 명상, 정신의학, 건축, 호텔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협업해 완성도를 높였다. 곳곳에 영국 출신의 세계적인 아티스트 리처드 우즈와 협업 작업한 작품도 감상할 수 있다. 우즈는 전통 문양과 자연에서 모티브를 얻은 다양한 패턴으로 건물과 공간에 새로운 생명을 부여하는 예술가로 유명하다.

이처럼 호텔HDC는 HDC그룹 내 대표 운영사업 계열사로서 파크 하얏트 서울과 파크 하얏트 부산 등에서 다져온 호텔 운영능력을 바탕으로 호텔·레저 산업의 경쟁력도 키워나가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파크 하얏트 서울·부산 등 최고급 숙박시설과 더불어, 특히 강원도 정선의 고품격 웰니스 리조트 파크로쉬, 고성군의 아이파크 콘도 등 강원도 내에 위치한 레저시설까지 호텔 숙박산업과 개발 역량을 융합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선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