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2 (토)

CJ제일제당, '해찬들그대로 끓여먹는 된장찌개 양념' 리뉴얼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CJ제일제당은 손쉽게 된장찌개를 만들 수 있는 '해찬들 그대로 끓여먹는 된장찌개 양념' 3종을 리뉴얼해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최근 집밥 수요 확대에 맞춰 '더욱 맛있고 간편한 요리'를 돕는다는 점에 주안점을 두고 리뉴얼을 단행했다. 특히 해물·고기 육수 원료들이 잘 어우러지는 배합비율에 보다 집중했다. 제품 상단에는 요리법을 직접 표기해 직관적으로 숙지하고 쉽게 요리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바꿨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라면만큼 쉬운 된장찌개'를 콘셉트로 한 '바지락 꽃게', '차돌', '청양초' 등 3종이다. 따로 육수를 우려내거나 별도 양념 필요 없이 물에 풀고 두부, 채소 등 기호에 맞는 재료를 넣고 끓이면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바지락 꽃게 된장찌개 양념'은 바지락, 게, 새우 등으로 맛을 낸 해물 육수와 해물의 진한 풍미가 특징이다. '차돌 된장찌개 양념'은 된장과 어울리는 차돌양지를 활용해 깊고 진한 된장 고유의 맛을 자랑한다. '청양초 된장찌개 양념'은 무를 넣은 시원한 육수에 청양고추를 넣어 한국인이 좋아하는 얼큰하고 칼칼한 맛을 한층 살린 제품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전체 장류 시장 규모는 줄고있는 반면, 소비자가 쉽게 활용할 수 있는 편의형 장류 시장은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맛있는 한식을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계속해서 장류 연구·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