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신한BNPP 아름다운SRI그린뉴딜펀드`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25일 민간형 뉴딜 펀드인 '신한BNPP 아름다운SRI그린뉴딜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한BNPP 아름다운SRI그린뉴딜펀드는 기존 사회적책임기업에 투자하는 '신한BNPPTops아름다운SRI펀드'를 뉴딜투자에 적합하도록 리모델링한 펀드다.

기존처럼 지속가능성 평가를 반영해 지속가능성이 높은 종목에 투자함과 동시에,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 확대 시행 시 직간접적으로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종목에 투자한다.

또 보수 중 일부를 적립해 공익사업을 위해 기부함에 따라 투자자들은 투자와 더불어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이 펀드의 운용을 총괄하는 임은미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주식운용본부 본부장은 "신한BNPP 아름다운SRI뉴딜펀드는 사회책임투자(SRI)라는 운용 콘셉트로 15년 이상 운용돼 온 펀드로, 업계에서 가장 오래된 SRI 펀드 중 하나"라며 "그만큼 사회책임관련 기업 투자 노하우가 뛰어나기에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앞서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종합자산운용사 최초로 기후행동원칙선언문(TCFD)을 선포한 바 있다. SRI 및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에 발맞춰 기후변화와 관련된 위험 관리와 새로운 투자 기회 발굴 및 확산에 앞장서겠다는 계획이다. 이 상품은 이날부터 신한은행, 신한금융투자, 교보증권, 케이티비투자증권, 제주은행, 대신증권, 메리츠증권, SK증권, 한국포스증권, KB증권, 삼성증권, NH투자증권 전국 지점 및 온라인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홍혜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