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과기정통부, 방송미디어 분야 현장 교육생·참여 기업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수현 기자] [방송미디어 현장중심 실무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생 및 참여 기업 모집]

머니투데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방송미디어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2020년도 '방송미디어 산업체 현장교육' 사업 공모를 오는 28일부터 10월 25일까지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방송콘텐츠 제작자를 꿈꾸는 예비 방송인을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실전형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산업체와 교육생 간 연계를 통해 현장실무 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6년부터 추진해오고 있다.

참가모집 대상은 채용 의향이 있는 방송사·제작사·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 관련 기업체와 방송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특성화고, 대학생 및 미취업자이다. 교육생은 30명을 선발하여 연내 120시간의 교육을 진행한다.

기업체 모집은 5세대(5G) 이동통신 기반 실감, 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 , 방송기획, 신기술트렌트, 조명·무대 등 5개 분야에 대한 제작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기업을 선발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에 따라 비대면에 의한 방송미디어 콘텐츠 제작이 증가하고 있는 점을 감안하여 비대면 콘텐츠 제작기술 분야에 경험을 갖춘 기업도 모집대상에 포함됐다.

또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6개 업체는 3명 이상의 멘토를 배치하여 교육생에게 집중 심화교육과 1:1 멘토링을 진행한다. 교육과정을 수료한 예비인력에게는 산업체에서 소정의 활동비도 지급할 계획이다. 방송미디어 산업체 현장교육 지원 신청은 사업 주관기관인 한국전파진흥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산업체 현장교육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중장기적으로 취업연계 효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관련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김수현 기자 theksh01@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