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127억원 규모 인공지능 R&D 경진대회 열린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채수웅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는 인공지능 분야 기술력을 경합하는 '2020 인공지능 그랜드 챌린지' 대회 참가접수를 9월 28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인공지능 그랜드 챌린지' 대회는 제시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참가자들이 개발한 AI 알고리즘을 가지고 실력을 겨루는 도전‧경쟁형 연구개발(R&D) 경진대회다.

이번대회는 작년에 개최한 3차 대회(복합재난 상황 이해 및 대응)와 올해 7월에 개최한 4차 대회(지역사회 생활문제 대응)의 난이도를 높여 진행되는 '2020 인공지능 그랜드 챌린지' 2단계 대회로 진행된다.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시각지능,청각지능 등 인지지능과 로보틱스 제어지능, 엣지컴퓨팅 대응을 위한 AI 최적,경량화 등 총 8개 트랙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인공지능 그랜드 챌린지는 4단계로 진행되며, 매단계마다 인공지능 기술 난이도가 상승한다. 단계에서 선발되지 못한 팀을 포함하여 새로운 참가자의 도전이 가능한 방식이다. 이번 인공지능 그랜드 챌린지는 사상 최대인 127억원의 후속연구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대회 참가 신청은 인공지능 분야를 연구 또는 개발하는 대학이나 기업은 물론 대학(원)생, 재직자, 일반인에게도 열려있으며 팀 또는 개인으로 가능하다.

참가접수는 9월 28일부터 10월 27일까지 한 달간, AI 그랜드 챌린지 홈페이지(ai-challenge.kr)에서 진행된다.

과기정통부는 '인공지능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역동적인 R&D 활동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정부에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할 계획'이라며 'AI R&D의 창의적인 도전과 경쟁의 장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채수웅 기자>woong@ddaily.co.kr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