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갤럭시노트20 울트라 가격 확 낮추고 갤럭시S20 가격 80% 할인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삼성전자가 지난 23일 공개한 갤럭시S20 FE(팬에디션)의 미국 판매 가격이 700달려, 한화로 82만원으로 책정됐다. 해당 모델은 갤럭시S20 시리즈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주목 받고 있는 상황인 만큼 애플이 곧 공개를 앞두고 있는 아이폰12 시리즈와 맞대결을 펼칠 것으로 보여 귀추가 주목되고 있는 상황이다. 갤럭시S20 FE 모델은 카메라 화소 수, 기본 본체의 재질 등 약간의 사양이 떨어지긴 하나 프리미엄 모델의 성능을 유지한 채 출시되기에 높은 판매량을 이어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 출고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이동통신 업계에 따르면 89만9800원으로 90만원에 가까운 가격으로 책정될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아직까지 삼성전자는 정확한 국내 출고가를 정하지 않았다. 특히 국내에서 플래그십 모델의 보급형 모델이 출시되는 것이 이례적인 만큼 어느정도의 출고가격이 정해질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는 상황이다.


해당 모델의 사전예약은 내달 6일부터 시작되며 공식 출시는 10월 중순으로 점쳐지고 있다. 10월 중순이라 하면 애플의 아이폰12 시리즈와 비슷한 시기가 될 것으로 보여지기에 삼성전자와 애플의 신모델 경쟁이 심화될 전망이다. 아이폰12 시리즈는 애플의 첫 5G 모델인 만큼 신중에 신중을 기해 출시 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팁스터 애플 루머즈에 따르면 신형 아이폰은 역무선 충전기술인 ‘파워드랍’ 기술을 지원한다고 전했으며 이는 삼성 갤럭시S10부터 선보여진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과 비슷한 기능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아이폰12 시리즈를 주목하고 있는 소비자들은 아이폰12 프로맥스에 탑재될 A14 바이오닉 칩셋에 주목하고 있다. 이에 따라 빠른 처리 능력을 갖추게 될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12 시리즈 출시 전 갤럭시노트20, S20 시리즈, LG벨벳 등 최신 모델들의 가격 할인이 연이어 이어지고 있어 소비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네이버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핫버스폰’에서는 공시지원금이 상향된 갤럭시노트20, 갤럭시S20 시리즈 등 가격 인하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으며 갤럭시노트20 플러스, 울트라 모델은 30%까지 가격이 하락하며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밖에도 노트20 구입 시 삼성정품 무선 살균충전 거치대를 증정하고 있다. 또한 갤럭시S20 울트라 모델은 LG유플러스 통신사에서 공시지원금을 60만원까지 끌어올림에 따라 20만원대 후반으로 구입할 수 있게 됐고 갤럭시S20은 KT 기준으로 최저가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LG벨벳은 공짜폰으로 전락하면서 공짜폰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갤럭시S20 FE의 출고가가 낮게 출시될 것으로 보이나 현재 갤럭시S20 시리즈의 공시지원금이 상향된 만큼 해당 모델을 구매하기 위한 소비자들의 발걸음이 분주한 것으로 나타났다.


상세 내용은 네이버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핫버스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