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수원소식]권선구청 등 5곳의 노후 전기차 충전기 교체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철거되는 노후 전기차 충전기. 권선구청, 영통구청, SK아트리움, 광교호수 행복한들 주차장, 행궁동 생태공원 등지의 5대가 11월 중순 신형 충전기로 교체된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원=뉴시스]안형철 기자 = 경기 수원시가 노후된 전기차 무료 급속충전기를 신형으로 교체, 신형 전기차도 충전이 가능해지도록 한다. 5곳의 노후화된 무료급속충전기를 철거하고 민간사업자가 신형 급속충전기를 설치해 유료로 운영하기로 했다.

5기의 충전기는 신형 차량 호환 불가, 잦은 고장 등의 문제와 5대 충전기 외에도 수원 지역의 충전기가 915대로 늘어 안정적 공급이 가능하다는 판단으로 유료 운영전환이 결정됐다.

이번에 교체하는 5곳은 권선구청, 영통구청, SK아트리움, 광교호수 행복한들 주차장, 행궁동 생태공원 등이다. 신형 충전기 설치와 관리는 에스트래픽㈜이 담당하고 10월 초 철거작업을 시작해 11월 중순 교체를 완료할 예정이다.

◇다자녀 가구 무상임대 주택 19번째 입주

뉴시스

다자녀 수원휴먼주택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원지역 다자녀 가구에 제공되는 ‘다자녀 수원휴먼주택’ 19번째 입주 가정이 탄생했다.김모씨 가족은 딸 둘, 아들 셋이 있는 5자녀 가정으로 29일 장안구 영화동 다세대주택에 마련한 다자녀 수원휴먼주택에 입주할 예정이다.

전용면적 60.46㎡에 방 3개, 화장실 2개가 있으며 반경 800m 안에 어린이집, 초·중학교가 있어 통학이 편리하다.김씨 가족이 입주하는 다자녀 수원휴먼주택의 보증금은 1000만원, 임대료는 월 30만1700원이며 임대 기간은 최장 20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

현재까지 19가구가 다자녀 수원휴먼주택에 입주했으며, 시는 2021년부터 2025년까지 매년 30~35호를 공급할 계획이다.

◇아동보호 유관기관 정보연계협의체 첫 회의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원시와 아동보호 관련기관들이 정보를 공유하고 유대 체계를 강화하는 ‘수원시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의 첫 회의가 28일 열렸다.협의체에는 시와 수원지역 3개 경찰서(남부, 중부, 서부), 수원교육지원청, 수원아동보호전문기관 등이 참여한다.

협의체 소속 기관들은 매월 한 차례씩 회의를 통해 각 기관이 보유한 정보를 조합해 국가아동학대정보시스템에 등록된 학대 피해 아동을 보호하기 위한 최적의 조치를 찾는다.

또한 e아동행복지원시스템에 등록된 위기 의심 아동에 대한 현장 조사와 상황을 공유해 아동 보호를 위해 적기에 필요한 조치가 이뤄지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신축 주택 대상 개별주택가격 공시

수원시가 2020년 6월1일 기준 신·증축 개별주택의 가격을 29일 결정·공시하고 다음달 29일까지 이의신청 기간을 운영한다.대상 주택은 올해 1월1일부터 5월31일 사이에 신축·증축·용도변경 등이 발생한 개별주택 215호다.

주택 소유자나 이해관계인이 용도 지역, 주건물구조 등 주택 특성이 같거나 가장 유사한 표준주택의 가격과 인근 주택의 가격이 균형을 이루고 있지 않은 경우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공시가격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www.realtyprice.kr),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 주택 소재지 구청 세무과를 통해 열람할 수 있다.

◇시립미술관·네덜란드대사관과 교류 협약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원시립미술관은 28일 주한 네덜란드대사관과 문화교류 활성화 및 미술 분야 협력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날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양국 간 문화교류를 활성화하고 미술 분야 협력을 약속했다.

▲문화 및 미술 분야와 관련된 출판물, 시청각 자료 등 자료 교류 ▲작가, 미술관 종사자 등 문화 전문가 교류 활성화 ▲문화 및 미술 분야 전시를 위한 양 기관 간 공동 연구 및 조사 프로그램 장려 ▲문화 및 미술 분야 협력을 위한 학술행사, 문화 프로그램 장려 ▲2021년 한·네덜란드 수교 60주년 관련 전시 및 부대 행사 ▲문화 및 미술 분야 교류 촉진을 위한 홍보마케팅 활성화 등이다.

협약식에는 이윤희 수원시립미술관 학예과장과 요안나 도너바르트 주한 네덜란드 대사, 이하진 문정관 등이 참석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oahc@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