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추미애 아들 군복무 진실공방

법세련 "추미애, 아들문제 거짓 해명 사퇴해야"…인권위에 진정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허위사실 유포해 국민 알 권리 등 침해"

뉴스1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29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20.9.29/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동해 기자 = 시민단체가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아들의 군복무 의혹 문제와 관련해 거짓 해명을 했다며 국가인권위원회에 추 장관의 사임 권고를 요구하는 진정을 제기했다.

'법치주의 바로세우기 행동연대'(법세련)는 인권위에 추 장관의 사퇴를 권고해달라는 진정을 제기했다고 4일 밝혔다.

법세련은 추 장관이 아들인 서모씨(27)의 군복무 의혹에 대해서 해명하면서 허위 사실을 유포해 국민들의 알 권리와 행복추구권, 언론의 자유 등을 침해했다고 지적했다.

법세련은 "검찰 수사 결과 추 장관은 보좌관에게 (아들) 서씨의 인사 업무 담당자인 지원 장교 김모 대위의 휴대전화 번호를 전달했음이 밝혀졌다"라며 '보좌관에게 관련 지시를 하지 않았다'는 추 장관의 해명이 거짓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법세련은 "나라의 정의를 바로 세워야할 법무부 장관이 국민에게 추악한 거짓말로 국민을 기만한 것은 나라의 수치이자 국민을 무시하고 우롱한 것"이라며 "법무부 장관으로 있을 수 없는 만행을 저질렀기 때문에 장관직에서 물러나야 한다"고 덧붙였다.
potgus@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