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틱톡의 새 주인 찾기

틱톡, 파키스탄서도 차단…청소년 반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키스탄 통신청 "콘텐츠가 비도덕적·외설적"

헤럴드경제

[헤럴드경제] 인도·미국에 이어 파키스탄에서도 중국의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 사용이 제한된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0일 파키스탄 매체 돈(Dawn)과 외신들에 따르면 파키스탄 통신청(PTA)은 "사회 각계각층에서 틱톡의 비도덕적이고 외설적인 콘텐츠에 반대하는 민원이 쏟아져 틱톡 사용을 금지하기로 했다"고 전날 발표했다.

틱톡은 15초짜리 동영상을 제작해 공유하는 앱으로, 주로 10∼20대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유행하는 음악에 맞춰 춤을 추거나 독특한 효과를 입힌 연출 영상으로 콘텐츠를 만든다.

틱톡은 파키스탄에서 4000만회 이상 다운로드 돼 왓츠앱, 페이스북에 이어 세 번째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앱으로 꼽혔다.

하지만 어린 소녀들을 성적 대상화 하는 콘텐츠 등으로 문제가 제기되자 파키스탄 통신청은 지난 7월 20일 "저속하고 비도덕적인 콘텐츠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차단할 것"이라고 최종 경고했다.

다만 "틱톡이 콘텐츠 개선을 위한 메커니즘을 개발할 경우 차단 결정을 재검토할 것"이라고 길을 열어뒀다.

파키스탄 통신청이 틱톡 차단을 결정하자 보수적인 이슬람 신자들은 환영했지만 청소년들은 반발했다.

디지털 권리 운동가인 우사마 킬지는 "틱톡은 영상기반으로 사용이 쉽기에 문맹인들뿐만 아니라 파키스탄 중산층의 주요 오락거리인데 이를 차단하는 것은 기본권 침해"라고 주장했다.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