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8 (토)

이슈 미술의 세계

황정빈 작가, 2020년 광주국제미술전람회 ‘아트광주20’ 참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황정빈(Jungbin Hwang), Optimism Isn’t Dead, Oil on canvas, 162.2×130.3cm, 2014. 출처 ©Bani Hwang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황정빈 작가가 올해 11회째를 맞이한 광주국제미술전람회(아트광주20)에 참여했다. 황정빈 작가의 미공개작(상단 사진)을 포함한 회화 작품 3점을 만날 수 있다.

광주국제미술전람회를 개최하는 광주광역시는 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해 ‘아트광주20’을 온라인으로 전환해 개최했다. 당초 광주시는 올해 행사를 김대중컨벤션센터의 국제미술시장의 기능을 유지하면서 동구 예술의 거리까지 확대해 갤러리와 지역 미술인이 상생 발전하고 신진청년작가를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대거 운영할 계획이었지만 코로나19 예방차원에서 비대면, 비접촉으로 온라인 플랫폼 '온라인 쇼(Online Show)'를 아트광주20 홈페이지에서 선보이게 됐다. ‘아트광주20’ 온라인 전시는 이번 달 8일부터 30일까지 열린다.

주제는 '광주와 함께 꾸는 꿈'으로, 갤러리 플랫폼, 개인작가 플랫폼, 주제전, #다_내꺼_페스티벌 등 4개의 섹션으로 나눠 진행된다. 특히 검색창을 이용해 원하는 갤러리와 작가를 쉽게 찾아보고 작품을 관람할 수 있어 문화예술 교류 및 유통 활성화가 기대된다.

황정빈 작가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 재학 중이다. 그는 추상이 축적되어 드러나는 형태를 무의식 중 드러나는 내면으로 보고, 우연적인 이미지와 상징적인 기호들이 공존하는 모습으로 연출하는 작품세계를 펼치고 있다.

매일경제 조광현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