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10월 23일 어린이 새 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겨레

잠자리의 가을 여행

잠자리의 눈에 비친 가을 풍경을 담은 그림책. 네 장의 날개로 비행 방향을 자유자재로 바꾸는 잠자리는 최고의 비행사다. 잠자리는 이리저리 날아다니며 작은 생명체를 만난다. 들판에 핀 색색의 꽃 사이를 누비며 먹거리를 찾는 나비와 꿀벌, 겨울 양식을 모으는 다람쥐가 잠자리의 눈에 비친 자연의 친구들이다. 5살 이상. 한영식 글·다호 그림/다섯수레·1만2000원.

한겨레

사라지는 동물들: 그림과 지도로 보는 멸종 도감

동물들의 탄생과 멸종의 역사에 관한 이야기 그림책. 육지 척추동물이 어떻게 진화했는지, 멸종된 곤충들은 무엇인지, 어떤 동물들이 멸종 위협을 받고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한다. 한국판에는 코리아 케라톱스, 해남 이크누스 흔적 등이 새롭게 들어갔다. 초등 전학년. 카타쥐나 그와디슈 글· 니콜라 쿠하르스카 그림, 김영화 옮김, 백두성 감수/놀궁리·2만2000원.

한겨레

나의 젠더 정체성은 무엇일까?

‘젠더 정체성’의 개념을 알기 쉽게 풀어낸 그림책. 젠더 정체성은 자신의 성별을 스스로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관한 것이다. 지은이는 ‘트랜스젠더’ ‘시스젠더’ ‘논바이너리’ 등을 설명하고 “젠더 정체성은 태어났을 때 성별과 같을 수도 있고 다를 수도 있”음을 강조한다. 초등 전학년. /테레사 손 글·노아 그리그니 그림, 조고은 옮김/보물창고·1만3800원.

한겨레

어느 늙은 산양 이야기

<가드를 올리고> <철사 코끼리> 등을 쓴 고정순 작가의 그림책. 젊고 멋졌던 산양은 나이가 들면서 힘이 빠지고 우울해진다. 이제는 지팡이 없이는 한 걸음도 움직이지 못할 정도다. 어느 날, 곧 죽을 것 같다고 느낀 산양은 “죽기 딱 좋을 곳을 찾아” 떠나는데…. 초등 고학년. /만만한책방·1만4000원.

한겨레

마라톤 소녀, 마이티 모

여자는 마라톤을 할 수 없었던 1967년 여자 마라톤 세계 기록을 세운 열세 살 소녀, 모린 윌턴의 전기다. 세상의 금기를 깨고 도전한 한 여성의 이야기다. 제목의 ‘마이티 모’는 ‘힘센 윌턴’을 뜻한다. 윌턴의 일대기를 세상에 처음 공개한 팟캐스트 ‘휴먼 레이스’ 제작자인 레이첼 스와비와 키트 폭스가 썼다. 청소년. 이순희 옮김/학고재·1만5000원.

▶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언론, 한겨레 구독하세요!
▶네이버 채널 한겨레21 구독▶2005년 이전 <한겨레> 기사 보기

[ⓒ한겨레신문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